최근들어 소액결제 관련 사기사건이 늘고 있습니다. 속이는 수법도 워낙 뛰어나서 설마 내가 당하랴 하시는 분들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좀 불편할수도 있지만 아예 원천적으로 소액결제가 아예 안되게 하면 좋을텐데 하다가 일단 KT는 찾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를 거신후 상담원에게 소액결제를 모두 차단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웹에서 하는 방법은 조금은 어렵지만 한번 해보고 싶은분은 아래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KT 올레사이트(www.olleh.com)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우측하단에 더보기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길게 메뉴가 나오면 맨 아래에 "모바일 소액결제내역"을 볼수가 있고 이것을 클릭합니다.




3) 가입되어 있는 번호가 여러개 있다면 번호별로 소액결제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번호를 선택 후 조회를 누릅니다.




4) 아래 쪽으로 스크롤을 하면 기본적으로 이번달 소액결제 금액과 월 이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차단 그리고 모두차단은 선택한뒤에 바로 과감하게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아래와 같이 모두 차단 할 것인지 확인 합니다. 당연히 확인!!




6) 한도 설정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얼마로 설정이 되었을 까요 ?




7) 아래에 보시는 데로 0원으로 설정이 되어서 소액결제를 아주 할수 없도록 만들어 줍니다.




8)소액결제 한도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로 차단되었다는 문자를 보내줍니다.





가장 좋은것은 소액결제 사기에 속지 않는 것이지만 좀 불편해 지더라도 원천적으로 소액 결제를 막아버려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모님분들의 경우 반드시 114로 연락하셔서 막으시도록 하고 자녀나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사전에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편하자고 만든 제도나 방법이 사기꾼들 때문에 다시 막아야 하는 우수운 상황이 되어 버렸네요 차라리 기본을 차단하도록 하고 필요한 사람만 인증을 좀 어렵게 거쳐서 사용하게 만들면 어떻까 생각해 봅니다.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