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을 뽑기 위해 몇몇 분들을 면접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매번 지원자의 입장에서만 보다가 처음으로 면접자의 입장에서 지원자를 기회가 되었습니다. 분들을 보면서 기본적인것 부터 세세한 것까지 점검하고 물어보고 하다보니 스스로 인터뷰나 미팅 준비에 대해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레주메는 작성 했는지 전체적인 LOOK&FEEL 맞추었는지 나를 표현하기 위해서 적절한 단어를 썼는지 등등 저를 돌아보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지원할 업무에 맞추어 준비를 하신분도 계셨지만, 열정만 있고 디테일이 부족하신 분도 만났습니다. 그래서 조금만더 준비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분도 계셨습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니 아주 쉽게 면접전에 알아야 할것들을 만화로 표현한것이 있어서 나눕니다. 혹시 모를 면접(?) 또는 인터뷰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What you should know before your JOB INTERVIEW

http://www.nerdgraph.com/things-you-should-know-before-your-job-interview/



  

  • IBM, 레노버와 저가 x86서버 사업 매각 협상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52949_1496.html

2004 11 쯤에 IBM PC 노트북 사업을 레보버에 매각을 했습니다. 그당시 (DELL) 있었던 저는 마치 전세계의 PC사업을 델이 장악할것처럼 기세가 등등 했었습니다. 하지만 HP에게 밀리고 머지않아 PC 사업은 거의 수익이 나지 않아 에매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후 모든사람들이 IBM 결단력과 미래를 보는 식견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제는 IBM 수익성이 떨어져가는 x86서버를 어떻게 할것인가에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IBM 이번에도 과감한 결단력으로 다시 한번 IT시장을 리드해 나갈까요? 그리고 IBM 씽크패드를 받아 단번에 글로벌 회사로 변신해 버린 레노버는 이번에 x86사업을 발판으로  더욱 성장세를 이루어 낼까요? 빠르게 변해가는 IT 시장만큼이나 IBM,레노버의 행보가 무척 궁금해 집니다.


 

  • 아이패드가 어떻게 윈도우를 위협하고 있는가?

http://goo.gl/RwpLB
아이패드가 나온지 3년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가 처음 나왔을때 이게 뭐지... 과연 성공할 있을까 하고 의구심을 가졌지만 이제는 패드가 개인과 기업의 일상으로 조금씩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이 애플의 생태계를 쌍두마차로 이끄는 데다가 아직 패드에 있어서는 안드로이드의 공격이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아이패드가 제품의 완성도도 좋은데다가 아이튠스를 중심으로 하는 굳건한 컨텐츠 생태계 구조라 반대진영에서의 대안이 아직 미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언제쯤 정말 ... 하는 정도의 패드제품이 MS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나올까요 ?

 

 

  • 구글검색 잘하기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06554
구글검색 한다고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검색옵션이 있는 몰랐습니다. 기껏해야 "-" 옵션을 썼는데 정말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site 검색, or 검색, 그리고 filetype 정도만 아셔도 회사에서 구글신으로 불리우지 않을까 합니다.




 

  • 구글 지메일 Info-Graphics

구글 지메일이 9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스를 공개했습니다. 9년전 당시 100메가 정도만 제공하던 국내 메일서비와 비교하면 1GB 주는 지메일은 엄청 충격이었죠. 게다가 초대장을 받아야 쓸수 있었기에 힘들게 초대장을 구했던 생각이 납니다. 끝없는 지메일의 발전은 모든 IT업체들의 표본이 되었으며 지금도 계속 용량이 늘어서 현재는 10.1기가를 사용할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는 하도 용량을 많이 주다보니 이메일 계정을 웹하드로 응용 하는 방법이 성행하기도 했습니다. SAAS 클라우드의 원조인 지메일의 발전이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 궁금합니다.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45  (0) 2013.08.19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34  (0) 2013.04.30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32  (0) 2013.04.28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31  (0) 2013.03.19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30  (0) 2013.03.16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