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을 제대로 한번 해보자고 맘먹은지 1년 드디어 에드센스가 누적 100달러를 넘겨서 드디어 지급이 되었습니다 야금 야금 올라가는 숫자를 보면서 확 떼어 버리고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1년을 기다린 보람이 이제야 오네요...

에드 센스를 하면서 몇가지 긍정적인 면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비교적 블로깅을 열심히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블로깅을 한다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고 좋지만 때로는 좀 힘들고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받게될 구글에드센스를 상상하며 조금이라도 글을 자주쓰고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했던거 같습니다.

둘째는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조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구글이 얼마나 대단한지 잘 몰랐습니다. 그저 검색 기능이 좋구나 생각했지만 구글에드센스를 하면서 구글의 비지니스 모델과 구글의 경쟁력 그리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영향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전세계 개개인의 블로그를 자신들의 비지니스 토대로 만들어 검색 + 블로그 + 광고주를 엮어서 비지니스를 만들어 냈다는 그 자체가 정말 대단함 그 자체 입니다.

국내에서도 단순한 온라인 비지니스를 넘어 세계에서 부러워 할만한 비지니스 모델과 성과를 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가지는 저에게는 금전으로 비교 할수 없는 것으로 나름 큰 의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드센스가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고 또 저의 수입도 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2010/10/16 - [Marketing] - Adsense 에드센스 $100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2010/09/07 - [Marketing] - Youtube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초대되다
2010/04/06 - [Marketing] - 에드센스를 시작한 후 5개월이 지난 결과는 ?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