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geocaching.com을 이용하면서 프리미엄회원(30USD/년)의 기능을 하나둘 살펴 보려고 합니다.

Pocket Query / Bookmark / Find Caches Along a Route / Set up Notifications 이 핵심적인 제공 서비스인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Pocket Query(이하 PQ)기능입니다. 다른 추가적인 기능등 모두가 PQ와 연동되어서 작동하기 때문에 PQ를 알아야 다른 기능들도 잘 쓰실수가 있습니다.


PQ는 PDA와 함께 쓰셔야 좋구요 Paperless Caching을 위한 필수 입니다. 또는 PC의 여러 프로그램(GTM, Easy GPS, Map Send 등등..)에서 쓰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점의 원하는 cache형태를 filtering하여 원하는 cache만 따로 모을수 있고 계획적인 Geocaching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한국의 경우 약 260개정도(2207년12월 현재)가 있는데 지역별로 그렇게 많지 않아서 별로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도쿄만 보더라도 cache가 너무 많아서 PDA에 어떤 정보를 넣어야 할지 골르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미국은 더 말씀드릴 필요가 없겠죠...

이중에서 오치아이 공원 주변의 정보만 싹~~ 골라서 GPX파일로 보내줍니다. 하나둘 따라해 보세요...



1. 구굴에서 오치아이를 골라서 정보를 봅니다.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