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소장용으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만 했는데 오늘 갑자기 Youtube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내용인 즉슨 얼마전 올린 동영상이 인기가 있으니 동영상에 배너광고를 달아 이익을 나누자는 메일입니다. 실제로 찾아보니 해당 동영상이 최근 인기가 많이 올라서 노출이 빈번해 지자 유튜브가 볼때는 이거다 싶었나 봅니다.


 



파트너십을 신청하는 과정에 주의사항과 여러가지 학습과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컨텐츠 저작권에 대해서 상당히 주의를 요합니다. 즉, 저작권이 본인에게 있지 않은 이상은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파트너십을 신청하면 약 2주간의 검토후 결과를 알려 준다고 하니 궁금해 집니다.
과연 얼마의 광고이익이 돌아 올까요 ??

아래 초청 메일고 함께 과정을 캡쳐했으니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가지 날아온 초청메일>

<환영사와 함께 안내 그리고 학습과정>






<애드센스가 필수 입니다. 저는 다행히 하나 만들어 와서 기존계정에 연결했습니다>

<계약서>

<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질문과 확인>

<실제로 해당컨텐츠 조회가 급등을 했습니다>

<모든 과정을 확인했더니 메일로 제출사항을 알려줍니다>


과연 승인이 될까요 ? 그리고 앞으로 얼마의 수익이 날까요 ? 본인의 창작물이고 또한 조회수도 많은 동영상이라면 Adsense에 이어서 또하나의 수익원이 될수 있을까요 ? 구글을 정말 똘똘하다는 선을 넘어 대단 그리고 무섭기도 합니다.


참고용 잘 만든 롯데응원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0NAoukf_o2U&feature=related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