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한주 동안 비가 오락 가락 하면서 좀 시원해 질줄 알았는데 은근히 덥더군요… 하지만 지구 보다 더 더운 곳에 가있는 탐사로봇이 있는데 얼마 전에 화성에 도착해서 벌써 영상을 지구로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의 발전으로 360도 파노라마로 보여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앞으로 달이든 어디든 가면 이제는 파노라마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화성 360도 파노라마 사진 by 큐리오시티

그냥 일반 사진 보다는 아마도 클릭을 하셔서 보시면 진짜 화성 느낌이 나실 겁니다.

화성 360도 파노라마 사진 보기 : http://goo.gl/oKsje



360도 파노라마 사진은 DSLR과 특별한 기술이 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낮아지고 많이 보급이 되면서 전세계 뿐만 아니라 서울, 독도등 다양한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독도 360도 파노라마보기 : http://goo.gl/idGFO

 

 

·         MS 오피스에서 쉽게 폰트 바꾸기

가끔 PPT를 만지다 보면 폰트가 제각각 이라서 일일이 고치다가 시간을 정말 많이 보내기도 합니다. 이럴 땐 아… 정말 내가 뭐 하는 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훌륭한 파워포인트는 쉽게 전체 PPT의 폰트를 바꾸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는 줄 이제 알았다는게 한편으로는 부끄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화나기도 합니다. 그 동안의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죠… T.T

 


1)     파워포인트 홈에서 오른쪽 끝에 있는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2)     두번째 글꼴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3)     바꾸기 원하는 폰트와 바꿀 폰트를 선택하고 바꾸기를 누르면 이제 해당 폰트 전체를 원하는 폰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참 쉽죠 ?

 

 

·         IDG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가이드

화이트페이퍼 다운로드 페이지 : http://goo.gl/r0rD2

효과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가이드가 IDG에서 나왔습니다. 특히 EMC의 유명한 블로거인 Chuck Hollis의 블로그 글을 번역해서 담았으니 나름 유용한 읽을거리라 생각합니다.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미 IT 인프라의 상식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막상 클라우드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면 검토하고 고려해야 할 요소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 더구나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기업 IT 인프라의 본질적인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필요한 기술과 인력을 확보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조건과 구성 요소를 하나씩 살펴보고, 최상의 조합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현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주요 내용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핵심 구성 요소

EMC, 올인원 VSPEX로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복잡성에 도전장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한 통합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EMC VSPEX의 아홉가지 클라우드 포인트

 

 

 

·         VSPEX 소개 애니메이션

EMC 파트너회사인 인텍앤컴퍼니에서 정성을 기울여 만드신 애니메이션입니다. 가상화 어플라이언스가 기존의 Component로 가상화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것 보다 뭐가 좋고 뭐가 다른지 쉽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앞으로 비즈니스도 잘되고 기회가 된다면 여러편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니메이션보기 : http://goo.gl/Baviq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