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캐싱을 아시나요 ?

지오캐싱이란 전세계적으로 GPS를 이용하여 보물찾기(지오캐싱)를 하는 스포츠로 GPS만 있으면 누구나 www.geocaching.com에 무료로 가입후 보물(캐시)이 숨겨진곳의 좌표 정보를 얻어 보물찾기게임(지오캐싱)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어릴적 소풍때하던 보물찾기를 GPS를 이용하여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오캐싱의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 www.geocaching.com 입니다. 한국어로된 한국페이지는  www.geocachingkorea.com 입니다.



어려워요 !!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워낙 간단히 설명드렸는데요 지오캐싱에 관한 간단한 소개 동영상 하나마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한국에도 숨겨져 있나요 ?

전세계에는 현재 약 1백만개 이상의 보물(지오캐시)이 숨겨져 있으며 약 3~4백만의 지오캐셔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에는 약 3,000개의 보물(캐시)이 숨겨져 있으며 월드컵이 열리는 남아프티카 공화국에는 약 4,100개의 지오캐시가 숨겨져 있습니다. 

<지오캐시 찾는 사진>



한국에 숨겨져 있는 지오캐시의 목록입니다. 하나씩 찾다보면 전국의 명소와 절경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남아공은 어떨까요 ? 한국과 그리스가 경기를 펼치는 엘리자베스만에도 약 100개 가량의 지오캐시가 숨겨져 있습니다.


지오캐싱이 월드컵과 무슨상관인가요 ?

월드컵 기간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있는 캐시들을 찾기위해 전세계 지오캐셔들이 남아공에 몰려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 전세계 지오캐셔들과 교류를 합니다. 마치 플래시 몹처럼 GPS를 들고 전세계에서 모이는 거죠...


그리고 위에서 처럼 월드컵 기간에는 다양한 지오캐셔가 모이는 이벤트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립니다.


지난 2008년 6월 청주에서 있었던 이벤트 모임 입니다. 생각해보니 그때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한국으로 영어 교사로 왔던 처자가 참석을 했었네요...



근데 대한민국을 어떻게 알리나요 ?

전세계에서 모여드는 지오캐셔 들에게 대한민국을 설명하고 알릴기회가 됩니다. 또한 지오코인을 통해 대한민국을 알릴수 있습니다.


지오코인은 별도의 소개 페이지를 통해 소유자와 현재 위치 그리고 코인의 미션보여 줍니다. 독도 코인은 독도의 좌표와 모양을 코인에 새겨 넣었으며 설명페이지에는 독도와 관련된 정보를 넣어와 많은 지오캐셔들이 와서 볼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태극기 코인을 전세계로...

한국 지오캐셔들은 이미 직지코인, 독도코인을 만들어 전세계로 한국 홍보대사처럼 한국의 지오캐셔들을 대신해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지오캐셔들의 손에 손을 통해 코인과 함께 독도에 대한 안내 그리고 직지에 대한 소개를 전 세계에 퍼트리고 있습니다.


저를 대신해서 여행하고 있는 코인과 TB(Travel Bug)들 입니다.



저의 독도 코인은 지오캐셔들의 손에 손을 거쳐 1만7천 킬로미터 이상을 여행하고 있네요...


저의 작은 볼펜모양의 코인(http://j.mp/d8nmdp)은 이미 벌써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거쳐 네델란드로 넘어 갔네요...


그래서 결론이 뭐죠 ?

월드컵은 대한민국을 응원할수 있을뿐 아니라 지오캐셔들을 통해서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알리고 소개할수 있는 좋은 기회 이기도 합니다. 전세계에서 모여드는 지오캐셔들의 손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문화를 알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년에 한번 열리는 지구촌 축제에 아래 대한민국 코인이 남아공에 가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주 토요일(5월1일)에는 지오캐싱10주년 기념 모임이 한국에서도 열립니다. 전세계에서 돌아가면서 열리는 데요... GPS 사용이 가능하신분은 아래의 좌표로 모이시면 됩니다.

10주년 기념 지오캐싱 모임 공지
남산 정산으로 좌표는 : N 37° 33.064 E 126° 59.279 입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원한 사랑을 약속해...  (4) 2010.05.01
아파트 석양  (4) 2010.04.26
노무현 대통령 성대모사 - 개그맨 노정렬  (0) 2010.04.22
벗꽃  (4) 2010.04.22
안효진,안영신 부부  (0) 2010.04.15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