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쓰는 아웃룩은 메일을 많이 받다보디 3개월 정도가 되면 보통 Data File의 크기가 약 2.5GB정도가 됩니다. PST화일이 커지면 아웃룩이 느려지고 검색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때문에 약 3개월마다 아웃룩에서 PST화일을 만들어서 새롭게 일정과 주소록을 복사합니다. 아래 새롭게 데이터파일을 만들고 그 화일로 새로운 메일이 오게끔 하는 방법을 나열해 봤습니다.

1) 아웃룩에서 화일 -> Account Setting으로 갑니다.


2) Data Files에서 Add를 눌러 새럽게 Data 화일을 새롭게 하나 만듭니다.


3) 이름을 정하되 대충 어느시기의 메일인지 쉽게 알수 있도록 Data File 이름을 정합니다.


4) 새롭게 만들어진 데이타 화일을 Set as Default 로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5) Set as Default 버튼을 누르면 어쩌꾸 저쩌구 말들이 나오는데요 OK를 누르면 됩니다.


6) 그러면 만든 Data 화일로 V 마크가 옮겨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7) 그다음 중요한것이 Change Folder를 눌러서 새롭게 들어오는 메일들이 만든 Data화일로 가도록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것을 안해주면 새로만든 Data Files로 메일이 가지않고 기존의 Data File로 메일이 가게 됩니다.


8) 어쩌구 저쩌꾸 나오는데 역시 Yes를 해줍니다.


9) 아까만든 Data File을 선택해 주면 모든 것이 끝입니다. 이제 아웃룩을 껐다가 다시 실행시면 생성한 Data File로 새로운 메일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