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TO2010.02.21 23:30
명절에 처가집에 갔다가 저녁에 돌아 오려는데 차가 시동이 걸리고 난뒤에 문제는 핸들 조작이 잘 안되었습니다. 마치 핸들이 덕덕 거린다고나 할까 ?? 명절이라 모든 카센타와 서비스 센타가 닫았을거 같지만 일단 보험회사 견인서비스로 전화를 했더니 일단 오일이 모두 샜는지 바닥을 보라고 하더군요...

바닥을 보니 어디서 샜는지는 모르지만 바닦에 오일이 흥건히 젖어서 이미 오일이 다 새어 나갔습니다. 견인기사분이 그러면 오일을 보충해도 아무 의미가 없는데다가 명절이라서 카센타도 모두 닫았으니 부품이 없어서 지금은 견인을 해봐도 고칠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할수없이 명절이 지나고 서비스 센타로 가기로 해서 명절은 그냥 지하철이나 차를 얻어타야 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명절이 끝나고 일단 동네 카센타 보다는 지엠대우동부서비스센타로 가는 것이 좋겠다 싶었고 일반적인 보험회사 견인이 무료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윈스톰을 끌기에는 전용 견인차를 쓰는게 좋을거 같아서 지엠대우출동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견인된 윈스톰

일반적으로 앞축을 들어 올리것이 아니라 차체를 통해로 차량위에 올려서 견인을 합니다. 아무래도 차량에 무리를 적게주고 장거리 견인시에도 중립으로 놓고 달릴 필요가 없으니 좋겠죠...


차량을 내리는 중...

지엠대우출동서비스 : 080-728-7288 (24시간 긴급출동)

차량을 접수하고 수리를 시작해서 비용이 나왔는데요... 기본적인 파워스티어링 파이프와 배선 공임비가 약 9만원, 배터리가 간당간당했었는데 방전되서 새배터리로 교체해서 10만원 문제는 견인비 약 5만원을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보증수리기간인 60,000 Km이면 무료로 견인인데 제차는 7만3천이라서 견인비를 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견인기사분에게 보증기간 지난차량 견인시 무료냐고 문의했더니 무료라고 했던것과... 홈페이지에서 무료라고 본것갔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보험에서 제공해주는 견인을 쓰지 왜 돈이드는 지엠대우서비스를 쓰느냐... 고 따졌습니다...

견인시에 견인기사로부터 견인 서류를 받았느냐는 질문에 모받았고 서류를 수리기사에게만 전달하는 것을 봤다고 했습니다. 서비스 센타에서는 확인하겠다고 하고서는 전화를 끊었습니다.

상황을 보니... 일단 무료는 보증기간내에만 제공되는게 맞는거 같구요... 홈페이지를 다시보니 긴급 출동후 경정비는 모두 보증기간이 지나도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타이어교환은 불가) 일단 외주 견인 업체와 손발이 잘 안맞은거 같더군요...

서비스 자체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서비스센타라 그런지 설명도 잘해주시고 무었보다도 신뢰가 간다는거... 그리고 수리를 하고나니 핸들링이 무척 부드러워졌습니다.

결론은 수리비로 약 20만원만 내고 배터리교체, 파워스티어링오일파이프교환을 했습니다.

세줄 정리를 해보면...
1) 지엠대우긴급출동서비스는 080-728-7288 / 보증수리기간이내라면 서비스센터까지 견인비는 무료
2) 지엠대우서비스와 비용도 만족
3) 명절에 차고장나면 개고생.... 흑...


** 클리앙의 몇몇분들의 정보로 이전에 윈스톰 파워오일 호수에 문제가 있어서 리콜을 했던적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해당하는 오일 누유가 혹시 리콜건인지 추가 확인을 해봤습니다.


제가 궁금했던건은...
1) 리콜 관련 수리를 안받았다면 지금이라도 무상으로 받을수 있는지...
2) 이번에 해당하는 수리가 예전에 리콜건 이었는지 ? 해당한다면 무상으로 해줘야 하는거 아닌지...

리콜과 관련한 수리를 받았는지 안받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080으로 전화를 했으나 일일이 조회가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일단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의 소유주에게 일괄 우편으로 공지가 되었으며 정비사업소에 입고시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해당차량인지 아닌지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간의 차라 하더라도 모두가 해당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리콜에 해당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수리및 내역은 해당 정비사업소로 연락을 해야 한다고 해서 다시 동서울 정비사업소로 연락을 했습니다.

정비사업소에서는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며 혹시라도 리콜을 받지 않았다면 정비사업소에 해당 부품이 남아 있다면 기간이 지났어도 리콜적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 차량이 리콜수리를 받았는지 그리고 이번수리건과 리콜이 관련이 있는지 궁금하다고 하자 자세한 내역을 알려면 정비반장님께 연락을 해야 한다고 해서 정비반장님께 연결을 해주었습니다. 정비반장님께서는 일단 차량 번호를 알려주면 조회해서 알려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약 20분후에 연락이 왔는데요...

이미 전 주인이 리콜조치를 받았다 그리고 이번건은 위의 리콜고 관련이 없다고 해서 그냥 끝나 버렸습니다.

1) 080-728-7288 은 정말 통화하기 힘들었고 정비사업소와 전산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자세한 내용을 알기는 불가 했습니다.
2) 정비사업소도 마찬가지로 정비반 반장님외에는 정비 내역을 잘 모르는거 같습니다.
3) 리콜에도 기간이 있으나 정비 사업소에 부품이 있으면 무료로 리콜 서비스를 해준답니다. 다만 부품의 실재고 여부는 전화상으로는 힘들고 다른 정비건으로 입고할때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uganda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