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_맛집2010.01.27 22:58
요즘 가장 인기있는 화천 산천어 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나섰습니다.

화천 하면 정말 먼곳이라 생각이 되었지만 서울-춘천간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정말 짧은 거리가 되었습니다.

가는 시간은 약 2시간 반이 소요 되었으면 6시 30분에 출발해서 아침 9:00시에 도착했습니다.

몇가지 팁들을 정리해 보면...

- 9:00 개장 시작과 동시에 낚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 이후에는 산천어가 잘 안잡히네요 그리고 산천어 공급도 대부분 오전에 해주는거 같았습니다.
- 일반 평일 어른은 1만원, 초등생은 5천원 이나 농특산물 나눔권 5천원권을 받아서 결국 어른은 오천원 초등생은 무료가 되었습니다.
- 농특산물 나눔권 상품권은 주변에서 분식이나 식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산천어 구이는 돈을 내야 가능하네요...
- 농특산문 나눔권을 다 쓸수 없어서 삼겹살을 다가가 집에서 먹었습니다.
- 너무 추우면 낚시터에서 나오셔서 오뎅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뎅하나에 오백원 그리고 국물은 공짜니까요.
- 낚시대는 가셔서 사도 됩니다. 다만 고급릴(1만5천), 저가릴(6천~5천) 그리고 견지낚시대가 있는데 저가릴을 얼마 쓰지 않아 고장나니 비추입니다. 고급릴은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 주차장은 화천군청이나 주변 학교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비는 무료 입니다.
- 정말 잘 잡으시는 고수분들이 계시니 잘 안잡히면 그분들 따라서 똑같이 리듬을 타면서 하면 잘 잡힙니다.
- 너무 추우니 스티로폼이나 돗자리를 밟고 서서 하시면 좋습니다.
- 산천어 구이를 드시려면 각종 돈을 내야 됩니다. 이때 호일, 소금, 간장, 와사비를 조금 챙겨가시면 돈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한마리 호일로 싸주는데 천원입니다.
- 자유이용권같은 패스를 점퍼 지퍼에 달아 줍니다. 얼마든지 낚시터와 외부를 왔다갔다 하실수 있습니다.
- 가족낚시터를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도 쉽게 가실수 있습니다. 다만 더 잘잡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저희 가족은 5명이 가서 12마리를 잡았습니다.
- 어떤 분들은 한마리도 못잡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보아하니 낚시 경력과 좀 관계가 있습니다. 산천어가 입질을 할때 잘 낚아 올려야 하는데 좀 늦거나 무감각 하신 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







































































 

지오캐시도 하나 숨기고 왔습니다.

숨겨진 좌료는 아래 좌표이며 www.geocaching.com에 승인이 나서 올라갔네요... 혹시 GPS를 가지고 계시면 지오캐시도 하나 찾고 오시기 바랍니다.
Sancheoneo ( Mount Trout ) Festival : http://j.mp/aPENs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uganda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