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동영상 서비스들이 제대로된 수익원을 못찾고 문을 닫고 없어지게 되어 동영상서비스는 거의 Youtube로 굳어 진듯 합니다. 하지만 본인확인제로 인해서 동영상올리기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하나둘 차근차근 요약해 보았습니다.


1. 당근 로그인을 해야 겠지요... 만약 유투브 아이디가 없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한국"으로 성정되는 있는 위치 옵션을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로그인후 맨아래 화면으로 옮기면 위치 옵션이 있습니다.

4. 다른 나라 선택할 필요없이 그냥 전세계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이제 위로 올라가서 업로드를 클립니다.

6. 업로드 비디오를 누르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7. 동영상이 올라가면 진행율과 함께 중간중간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제목과  설명 그리고 태그를 넣어 줍니다. 동영상에 대한 설명과 검색을 위한 주요 태그를 잘 넣어야 검색시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8. 일차적인 업로드가 끝나면 동영상 링크를 제공해 줍니다. 이 링크를 웹브라우져에서 이 링크를 클릭하면 업로드한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10. 업로드된 동영상은 "내 동영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1. 방금전에 올린 동영상이 내 동영상 리스트에 있습니다.

12. 해당 동영상을 클릭하면 재생이 됩니다.

13. 다른 카페나 게시판, 커뮤니티에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동영상 아래의 "소스코드"를 클릭합니다.

14. HTML코드가 보여지면서 이 코드를 복사후 해당 게시판에 붙여넣기를 하면 각종 다른 게시판이나 블로그 커뮤니티에서 업로드한 동영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자 이제 도전해 볼까요 ? 쉽게 따라할수 있을겁니다. 잘 안되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