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랜이즈(www.lanis.co.kr)에서 주최한 사용기모습에 당첨되서 오리게 된 글입니다. lanis에 가셔도 보실수 있습니다.


고속데이타 이동통신을 누구나 쓸수 있는 시절이 오리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게다가 이제는 집집 마다 PC가 있고 초고속인터넷 서비스가 전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이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것은 유무선 공유기 최근들어 100Mbps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유저들은 싼값에 좋은 유무선 공유기를 선택할수 있게 되었다.

필자는 랜이즈에서 주최하고 랜스토어에서 후원/판매하는 레벨원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이에 대한 사용기를 적어 보았다.(사용기특성상 존칭은 생략합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지오 WIP-5154AIP와 비교하려고 합니다. 지난 2개월동안 써왔으며 전문 리뷰는 아니지만 비교를 해가면서 쓰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들어가기
------------------

3전 4기라 했던가 어느순간부너 랜이즈에 들락날락하다가 각종 이벤트에 낙방하기를 여러번 마지막이다 하는순간에 이벤트에 당첨 사용기를 쓰게 되었다. 랜이즈를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꼬옥 끝까지 도전해보았으면 합니다. 더불어 기회를 주신 랜이즈와 랜스토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시작합니다.

------------------
첫인상
------------------

박스포장부터가 내실있는 포장으로 흔들어도 내용물이 흔들리지 않을정도로 꽉 포장이 되어 있었다

<1. 배달온상태>


<2. 첫공개>


<3. 비닐로포장된레벨원박스>


<4. 공유기가박스에 있는 모습>

박스를 뜯자마자 바로 위에 제품이 있으며 밑에 케이블및 설명서 CD등이 담겨져 있다.

<5. 제품을 모두 공개한모습>

전체 내용은 공유기, 아답타, 매뉴얼, 간단매뉴얼, CD, 케이블, 공유기본체용 밑고무등으로 되어 있다. CD는 설명서를 PDF로 담은 형태이며 영어로 되어 있어서 별로 볼일이 없었다. 하지만 내용은 더 자세히 나와있으며 한글설명서는 대충의 설명만 간단히 나와있었다

<6. 아답타>

공유기용 아답타는 플러그가 다치지 않기 위하여 플라스틱 캡에 씌워져 있었다. 제품하나도 상하지 않게 하기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7. 공유기크기>

공유기의 크기는 쉽게 비교하도록 CD와 같이 놓고 사진을 찍어 보았다. 크기는 작은 편이며 기존에 쓰고있는 지오 5154AIP보다도 약간 작은 모습이다.

<8. 공유기측면>

공유기에 있는 구멍은 약간의 틈색가 조금씩 있어서 열이 쉽게 배출되도록 제작되어 있다.

<9. 공유기포트>

WAN용 1포트, LAN용 4포트, 리셋버튼, 공유기안테나 접속 단자가 있다. 포트는 이상하게 케이블을 꼿은후 빼기가 쉽지 않았다. 지오공유기는 케이블을 빼고 넣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나 레벨원제품은 빼기기 쉽지 않아서 몇번 애를 먹었다. 좀 부드럽게 포트를 약간 조정해주었으면 한다.

<10. 상태창>

부담없는 LED밝기와 구성이다. 지오는 고휘도 LED라서 가끔 밤에 보면 솔직히 부담스럽다.

<11. 뒷면>

대부분 영어다... 대만제라는것이 특징

<12. 공유기내부>

내부를 뜯어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잘 배치되어있었다

<13. 기판뒷면>

전자제품은 기판의 납땜에 기술력및 품질이 달렸다고 해서 납땜뒷면을 보았다. 생각보다 볼게 없었다. 납팜은 물론 부품이 뒷면에는 하나도 없었다. 바로 다시 뒤집어 조립했다.

<14. 밑면고무>

공유기가 미끄러지거나 밀리지 않도록 밑면 고무를 같이 제공해 주었다. 공유기를 대부분 다른 전자제품이나 컴퓨터 위에 놓는것을 생각한다면 고무는 사용자를 위한 적절한 배려였다

<15. 매뉴얼>

매뉴얼은 한글로 되어있고 공유기 화면을 캡쳐해서 만들었다. 다만 캡쳐그림의 해상도가 낳고 한글이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세부적인 기능은 영문 PDF화일을 참고해서 보았다.

<16. 간단매뉴얼>

한중일영으로 되어있는 간단 매뉴얼이 같이 동봉되어 왔으나 별로 볼일이 없었다. 처음사용자를 위한다면 그림을 크게 그리고 한글로만 좀 크게 만들었으면 한다.

'IT_Dev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ntax istDS2용 M50.4렌즈  (0) 2006.01.14
USB 마사지 기기  (0) 2005.12.29
유무선공유기 레벨원 WBR-3406TX 사용기 [2부]  (0) 2005.12.21
또 당첨~~~  (0) 2005.12.12
Feel이 팍팍 오는 Pentax istD  (0) 2005.12.08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