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맥맥... 하길레 맥 OS를 맛보려고 찾아 보던중... 몇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MAC OS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아래 세가지 방법중의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가장 좋은것은 그냥 맥북이나 맥데스크탑을 사면 되죠... ^_^


해킨토시 - 말 그대로 맥킨토시 OS를 일반 PC에 설치 할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노트북에 MAC OS를 설치하면 완젼 맥 머신이 됩니다.
<관련정보>
http://x86osx.com/bbs/zboard.php?id=index : 해킨토시 관련한 가장 큰 동호회이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델의 MINI9 이나 MINI10이 인기네요... ㅎㅎ

듀얼부팅 - 윈도우와 매킨토시를 듀얼로 설치해서 필요시 윈도우와 맥OS를 번갈아 가면서 쓰는 것입니다.
<관련정보>


가상화에 MAC OS를 설치 - VMware 또는 Virtual Box에 맥OS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체감속도는 하드웨어위에 바로 설치하는것보다는 약간 느리지만 기본적인 간단한 것은 가능합니다. 게다가 iPhone OS를 4.0으로 올리시려면 맥북이나 맥이 있어야 하는데 위와 같이 하면 쉽게 iPhone OS를 4.0으로 올릴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몇개의 링크만 읽어 보시면 전체적인 과정과 순서를 익힐수 있습니다.

http://offree.net/entry/Install-Mac-OS-X-using-VMWare : 도아님의 블로그가 제일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너무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을 써주신 도아님께 감사드립니다.


<준비물> 
VMware Workstation 7.0
VMware설정에 필요한 추가화일
MAC OS - Snow Leopard




이 화면 하나를 보기 위해서 토요일 반나절을 보냈습니다. 헥...


설치중에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반복해서 났기 때문인데요... 여러번의 시행착고 끝에 이미 고생을 하신분이 써주신 답으로 해결했습니다.

제일중요한게 가상머신.VMX에서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guestos="darwin10" <<---- 저의 경우는 WIN7 32bit 에서 설치했기때문에 요렇게 적었습니다.

그리고 설치후 부팅중에 에러가 다시 나서 아래 문구를 추가해 줬습니다.
ich7m.present = "TRUE"
monitor.virtual_exec = "hardware"
monitor.virtual_mmu = "software"


<Nes's Random Blog>


해답은 설치시작할때 위의 화면에서 F8을 누르고 "boot : "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서 설치 하면 됩니다.

"busratio=9 busratiopath=0"  이라고 입력을 한뒤 엔터를 치면 됩니다.


혹시 아래의 에러가 난다면
The CPU has been disabled by the guest operating system. You will need to power off or reset the virtual machine at this point.

vmx를 편집해서 아래 내용을 추가해준다.

cpuid.1.eax = "0000:0000:0000:0001:0000:0110:1010:0101"


결국은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하고 보니 아무것도 할게 없네요... 그냥 사파리 띄워서 인터넷 서핑 몇번 하고는 꺼놨습니다.


MAC OS는 첫 화면만 봐도 신비한 느낌이 듭니다. 예전같으면 맥제품을 사기 전에는 엄두도 못내던 일이 이제는 몇번만 클릭하면 바로 PC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좀더 다양하게 활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

누구 앞으로 뭘 해봐야 할지 아시는 분께서는 조언좀... ㅎㅎ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