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2010 betat 가 나와서 얼른 설치해 보고 돌려보니 전반적인 디자인이 좀더 연해지고 부드러워 졌습니다.

업무환경에 최적화 하기 위해 WINDOWS 7 과 마찬가지고 자주 쓰는 메뉴들과 기능등을 최대한 쉽게 배치 하였으며  반복적인 작업을 줄려서 업무시간 단축및 업무 효율을 높이도록 힘을 쓴것이 보입니다.

메일에서 대화같이 된 메일을 바로바로 보여준다던가 엑셀의 슬라이스 기능은 정말 맘에 드네요...

베타를 받으시면 2010년 10월까지인가 공짜로 쓸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받으셔서 설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관련 안내 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office/20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략한 기능을 소개하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한글 자막으로도 각각의 설명이 제공되니 짧은 시간에 쉽게 제품의 중요기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엑셀 2007과 전반적으로 UI는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windows7과 비슷하게 전반적으로 반투명처럼 보입니다. 엑셀에서는 슬라이스 기능이 제일 크게 변한거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웃룩의 전반적이 모습니다. 그냥 스케쥴, 연락처, 이메일이 주 용도 인데 좀 편해진게 두가지 인거 같은데요... 하나는 아래의 이메일 대화별로 소팅이 가능한것과 달력 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을 보면 이베일로 대화가 된경우나 발신자 별로 아래와 같이 예전의 이메일로 쭉 나열을 해서 보내줍니다. 대화별로 따로 카테고리를 정하거나 아님 필요 없는 경우 통채로 삭제등 대화별로 묶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칼렌다에서는 특징적인데 앞으로 7일간의 일정을 보여주기도 하고 스케쥴표 같이 보여 주시도 해서 선택 가능한 스케쥴형태가 좀더 늘었습니다.

참고로 베타판은 영문판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큰 불편은 없네요...

Office 2007을 볼때 보다 감흥은 떨어 졌지만 늘 새로운 제품을 먼저 써본다는 것은 늘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일인거 같습니다.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