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내 마음대로 클라우드 27

ugandajo 2013. 2. 18. 12:30

직원 평가 기간이 돌아 왔습니다누구에게나 평가가 필요 하고 공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직원들에 대한 보상과 Carrier Plan 맞추어 져야 하지만 유쾌한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가지 생각을 적어 본다면... (1)회사의 평가는 언제나 나의 평가보다 낮습니다보는 기준이 서로 달라서 그런가 어느 때보다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지만 언제나 나의 기대와 같은 적이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하지만 중요한 사실중에 하나는 (2) 보이지 않는 평가가  가치 있을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의 평가는 매니져들 이상만   있도록 되어 있거나 철저히 본인과 매니져만   있습니다하지만 업무와 관련이 있는 다른  또는  부서원들에 의해서 평가되는 평가는 절대치도 없으며 기록에도 없지만 회사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아주 유용한 평가 기준이됩니다타부서로 이전시 또는 향후 매니져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타부서의 의견이나 피드백이 좋지 못하다면 위로 절대로 올라갈  없으며 업무라는 것이 협업 또는 팀웍이 없이는 절대적으로 성공할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 자신의 기대보다 낮은 평가를 받으신 분이 있다면 보이는 평가보다 보이지 않는 평가가 무섭고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Image by kikashi >

 



  • KT/SKT 소액 결제 차단하기

소액 결제 기능을 이용해 사기를 치는 사람들의 지능은 점점 발전하는데 사기 자체를 막는 법률이나 방법은 무척 속도가 느립니다. 일예로 소액 결제 가짜 문자를 보낸뒤 황당해 하면 바로 서비스 전화번호를 보내서 전화를 걸게 만들고 문제 해결을 위한 인증번호를 보낼테니 불러달라고 합니다. 조금 있다가 발송된 이 인증 번호를 불러주면 진짜 결제가 되고 전화를 끊어 버리죠 아차 싶지만 이때는 약 30만원의 금액이 결제되고 난 뒤입니다.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예 소액 결제 자체를 막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SKT도 같이 링크를 걸어드리니 가족, 자녀들 결제를 원천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KT 소액 결제 차단하기http://www.ugandajo.org/2694062

SKT 소액 결제 차단하기http://vivans.tistory.com/28

 

 

 

  • 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빅데이타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12&pubkey=db20130207001

세리에서 좋은 리포트들을 많이 만들어 내는데 읽어볼만 합니다. 직원들의 이직을 막고 잘 업무를 하도록 하는데 역시 빅데이터를 이용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뻔한 리포트들이 많은 가운데 몇가지 단어들이 와 닿았습니다... 첫째는 직원들을 향한 진심이요 둘째는 빅데이터는 수단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자료가 PDF라서 공유해 드리고 싶지만 세리는 가입하셔도 충분히 좋은 내용을 보실수 있기 때문에 링크로 알려드립니다.

 

 

 

  • "내일까지 서버 500개만 배달해주세요" : NHN인프라 IT기술의 발전사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aver_diary&logNo=150158131661

이전 회사에서 NHN에 수천대의 서버를 해당 영업팀과 같이 2004년도 부터 납품을 장기간 했습니다. 백단위 천단위 서버를 NHN이 원하는 기간에 납품하기 위해 영업팀, APJ팀들과 같이 동분서주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NHN이 새로운 서비스가 나올 때마다 BMT, 납품, 안정화 등등의 시간을 가슴 졸이며 지냈습니다. 아마도 본문에서 이야기 한대로 국내에는 없는 서비스를 최초로 하거나 또는 수십만의 동시접속 서비스를 감당해 내야하는 아주 어려운 작업들이 많았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새로운 데이터센터와 더불어 계속 발전하는 기술도 NHN과 한국 인터넷 기술이 더욱 발전했으면 합니다.


* 서버 그림을 짐작해 보건데 DELL Poweredge2950 모델이 아닌가 합니다... 직업병...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