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내 맘대로 그리는 클라우드 - 가상화 클라우드 그리고 IT 이야기 (6)

ugandajo 2012. 8. 26. 22:42

 

·       KT “굿바이 유닉스…웰컴 x86서버”

최근 들어 x86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물론 수량 면에서는 이미 x86 UNIX를 앞서고 있었지만 제일 중요한 회사의 메인 시스템이나 DB쪽에는 많이 못 들어가고 있는 현실입니다만 KT, KRX 등이 그 동안의 유닉스 중심의 인프라에서 x86으로 바꾸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유연한 IT구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요구에 충실하게 되는 것… 이것이 진정한 IT의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기사링크 : http://goo.gl/kbjKI


 

·       클라우드 플랫폼 비교: 클라우드스택, 유칼립투스, v클라우드 디렉터, 오픈스택

클라우드 플랫폼을 아주 시원하게 비교해준 기사가 있어서 링크합니다. 플랫폼 하나씩만 제대로 공부해도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인데 아주 쉽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MS의 시스템센터가 빠진 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곧 제대로 된 비교가 속속 올라오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각 벤더들의 기술력이나 지원체계를 생각 하다면 아마도 클라우드스택(시트릭스), vCloud Director(VMware), 시스템센터(MS) 로 구축하는 것이 당분간 현실적인 방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좀더 발전될 레드햇 오픈스택을 기대해 봅니다.

기사링크 : http://goo.gl/Ika8E



 

 

·       채널잇수다 – IT의 나꼼수!!

정치에 나꼼수가 있다면 IT에는 채널잇수다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채널IT수다” 그냥 읽으면 채널잇수다가 되네요. 한주간 있었던 다양한 IT소식을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나름 IT에 관심이 많고 전문가라고 생각되면 한번 보세요… 매주 수요일 오후 4:30분에 생방송이 있으니 언제든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참여 할수도 있고 또 녹화보기도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 http://goo.gl/4FEPB



 

 

 

·        런던올림픽 마라톤 우승자 상금이 얼마일까요 ?

Stephen Kiprotich라고 런던올림픽에서 케냐선수 두명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우간다 마라톤 선수 입니다. 1972년에 금메달 이후로 우간다의 첫 금메달인데요 우간다로 귀국하자 마자 대통령이 2백만 우간다 실링(우리돈으로 약 91백만원 정도)과 침실3개짜리 집을 하사 받았습니다. 특히나 두명의 케냐선수를 제치고 우승을 했으니 완전 국민영웅이 되었습니다. 제가 우간다를 다녀와서 그런지 정말 기쁜 런던올림픽의 마지막 이었습니다. 다들 열심히 뛰셔서 대박 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