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카카오톡이 해외 사용자들에게 보이스톡이라는 서비스를 활성화 했다는 것을 알고 게실겁니다. 아마도 통신업체 눈치보기 또는 전용서버 증설에 대한 부담때문에 국내사용자들에게는 그림에 떡이 되었는요 두가지 방법으로 보이스톡을 활성화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정말 쉽게 textfree라는 무료 앱을 통해서 미국 전화번호를 받은뒤 카톡에서 새롭게 인증받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경우 미국번호로 인식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카톡에서 보이스톡이 활성화 됩니다. 문제는 새로운 번호이기 때문에 그동안의 채팅내용과 친구관계가 다 끊어 진다는 것입니다. 2nd Phone이나 iPAD가 있으신분은 활용하면 좋을것입니다.


textfree를 이용하여 미국 전화번호 받기 : http://blog.naver.com/fcsfcs/110099787543



<보이스톡이 활성화된 카카오톡>



두번째 방법


i-FunBox라는 앱을 이용 컴퓨터에 연결한뒤에 카카오톡의 설정화일중 보이스톡과 관련된 화일을 PC로 옮김뒤에 해당 부분을 수정 또는 삽입한 후에 다시 아이폰에 넣어준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보이스톡이 활성화 됩니다.

 

순정 아이폰에서 보이스톡 활성화 하기 : http://liverex.tistory.com/1271

 

사용을 해보니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 수정하다 잘못하면 카카오톡 데이타가 유실될수 있습니다. 백업필수 입니다.

* 수정전에 반드시 모든 앱을 내리고 해야 합니다.

* 수정전에 카카오톡을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사용자 둘다 Wifi 일겨우 통화음질이 좋네요... 통화료가 많은 연인이나 또는 해외에 있는 가족분들에게는 딱이겠습니다. 별도로 활성화 할 필요없이 기본으로 나오면 좋겠네요.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