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누고 싶은 정보는 북셀프라는 반디앤루니스에서 만든 앱입니다. 


일반 앱이 아니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책을 구매하면서도 바로 할인이 되는게 특징입니다. 즉 한번쯤 오프라인 책방에서 책을 보다가도 아... 이거 온라인으로 사면 더 싼데 하는 고민을 바로 해결해 줍니다. 오프라인에서라도 바로 앱으로 결제하면 할인을 받기 때문입니다.


서점의 입장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책만 구경하고 온라인으로 살 사람들을 잡아둘수 있는 요긴한 앱이면서도 구매자는 바로 할인을 받을수 있으니 서로 Winwin하는 앱이 아닌가 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대결구도로 보지 않고 상호보완할수 있으니 비슷한 업종이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적용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



일단 아이폰에 해당 앱을 받고 실행을 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bandiaenruniseu-bugselpeu/id386264430?mt=8 (US app store)


 앱은 심플합니다. 일단 필요한 책을 바로검색할수 있습니다.


때로는 책뒤의 바코드로도 바로 인식합니다만 몇번에 한번은 잘 안되더군요


어떤책은 20% 어떤책은 10%정도 할인하는데 매장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면서 할인을 받는다는게 정말 편리합니다.


구매할때는 구입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책이 매장에 몇개 있는지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에서 신용카드나 휴대폰결제를 통해서 주문을 하고 아래의 북셀프존에 가서 책을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전에 주문을 하고 당일 오후 5시 이후에는 북셀프존에 가면 찾을수 있습니다.


책을 받으면 문자가 확인 문자가 옵니다.


즉...

1)  매장에 찾아가서 책을 고른후 앱을 통해 결제 그리고 북셀프존에가서 책을 확인 받으면 됩니다.

2) 매장에 가기전에 책을 앱을 통해서 주문후 북셀프존에서 책을 받으면 됩니다.









Posted by ugandaj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