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아래와 같은 명함스캐너를 썼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명함스캐너를 쓴다는게 참 구시대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위주로하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그냥 찍어서 인식시키면 되고 인식율또한 엄청 높기 때문에 스마튼폰 하나면 그냥 끝이죠...

 

 




여러 명함스캐 앱이 있는데 대부분 입맛에 딱 맞는게 없는데다가 명함이 여러 디자인에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한번에 인식되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차일피일 어떤 앱을 살까 고민을 하다가 몇가지 무료로 쓸만한 앱을 찾았습니다.

보통 유료앱들은 맛보기로 Lite 버젼이 있는데 제약사항이 한 3장정도 스캔하면 그다음부터는 일주일에 두장정도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말 맛보기죠... 몇몇 무료 버젼이 있는데 제약은 딱하나... 한글지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즉 생각을 달리해서 한글이 아닌 영문명함으로 스캔을 하고 이름만 한글로 바꾸면 큰 문제 없이 쓸수가 있는 것입니다.




SAMCARD - 무료 : 무료이긴 한데 그다음부터 한주에 2장정도 밖에 안되네요...
http://itunes.apple.com/us/app/samcard-business-card-reader/id469342674?mt=8
UI가 무척 간단하고 쓰기가 쉽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이쁩니다. 설정할것도 별로 없어서 정말 간단합니다.

 


한글이 아니라 반대인 영문쪽을 스캔하셔야 합니다. 한글로 하면 주소나 이름이 깨집니다.


영어 명함은 뭐... 그냥 다 불러오죠...



SCANCARD - 무료(언어설정을 영어로 해야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scancard-business-card-reader/id404692904?mt=8
SCANCARD는 유럽버젼인데 설정에 English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UI가 이쁘지는 않지만 웹싱크나(가입필요) 저장등이 좀더 편리합니다.



명함관리... 이제 어렵지 않아요~~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ugandajo
,